본문 바로가기
Tistory Adsense/Tistory Tip

티스토리 로그인 기기 인증 해제, 한메일 다음 휴면계정 수신불가 이메일 아이디 변경 방법 - 블로그 소유자 확인을 위한 정보 시리즈5

by 낯선공간2019 2018. 11. 1.

목차

    📌 티스토리 로그인 기기 인증 해제, 한메일 다음 휴면계정 수신불가 이메일 아이디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로그인 기기 인증 해제와 한메일 및 다음 휴면계정 수신불가 이메일 아이디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만약 여러분이 티스토리 블로거이거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이 글이 유용할 수 있을 거예요.

    글이 더 진행되기 전에 이 글은 한메일 휴면계정 문제 해결에 대한 것이 아니라 티스토리 휴면 계정의 이메일이 사용할 수 없는 이메일일 때 해결방법의 글입니다.

    다음 휴면아이디 찾기 시리즈 2

    다음 휴면계정 해제나 카카오톡 휴면계정 해제 한메일 휴면계정 해제 방법은 이 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상황 설명

    얼마 전, 저희 아내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활성화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예전에 아내의 편의를 위해 제가 예전 회사 이메일을 사용하여 가입했던 것이 문제가 됐어요. 그 당시에는 간단하게 로그인하고 사용하기 편리했는데, 시간이 흐른 뒤에는 보안 정책 때문에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 인증을 받아야만 했어요.

    하지만 그 인증 메일이 티스토리에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 이메일은 사용할 수 없었어요. 제 아내 블로그를 관리하는 주체였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저의 시도도 별다른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어요. 그래서 그냥 방치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이 휴면 상태가 될 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삭제될 수도 있다는 점이 걱정이었어요.

    해결방법 탐색

    하지만 제가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 탓에 그냥 넘어가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기로 마음먹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중요한 소통의 창구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이 방법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했거든요.

    티스토리 고객센터의 도움

    먼저, 티스토리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했어요. 그리고 로그인과 관련된 자주 묻는 질문을 살펴보았어요. 여기에는 로그인 기기 인증에 관한 해결 방법이 안내되어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로그인 보안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가장 적합한 것 같아 선택했어요. 이렇게 설정을 변경하면, 모든 기기에서 로그인이 가능해져서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소유자 확인

    그런데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소유자를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해야 했어요. 그래서 저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했어요.

    • 티스토리 아이디(이메일)
    • 티스토리 필명
    •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주소와 이름)
    • 최근 접속 정보(IP 주소와 마지막 로그인 성공일)

    * [블로그 정보_필수 작성]

    1. 티스토리 아이디(이메일) :

    2. 티스토리 필명 :

    3.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다수일 경우 각각 기재)

    - 블로그 주소 :

    - 블로그 이름 :

    4. 최근 접속 정보

    - 3개월 이내 접속한 IP 주소 :

    - 마지막 로그인 성공일 :

    * [추가 정보_ 해당할 경우 작성]

    1. 아이디 변경 기록

    - 변경 전 아이디 :

    - 변경 일시 :

    - 변경 사유 :

    2. 블로그 폐쇄 기록(다수일 경우 각각 기재)

    - 폐쇄한 블로그 주소 또는 이름 :

    - 폐쇄 일시 :

    3. 활동하는 팀블로그(다수일 경우 각각 기재)

    - 팀블로그 주소 또는 이름 :

    - 가입 시기

    4. 티스토리 메일(@tistory.com) 연동 기록

    - 연동한 다음 아이디 :

    - 티스토리 메일 주소

    - 현재 사용 여부

    ※ 정확한 문의처리를 위해 이미 접수해 주신 정보도 다시 한번 양식에 맞춰 기재해 주세요.

    이렇게 정보를 제공하면 티스토리 고객센터 측에서도 신원 확인을 할 수 있고, 기기 인증 해제를 진행해 줄 수 있었어요.

    문의하기와 답변 처리

    문의하기를 선택한 뒤 "로그인/계정"-"인증메일 수신문제(기기인증)"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했어요. 그러고 나서는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티스토리 고객센터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런 부분에서 다음카카오가 매우 친절하게 대응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문의를 남긴 직후에도 문의 접수 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었고, 답변도 반나절 이내에 받을 수 있었답니다.

    해결된 문제

    문의를 통해 제공한 정보를 확인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의 기기 인증과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해서 제 아내의 블로그는 다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저희처럼 이런 문제로 블로그가 기기 제한에 걸린 분들도 이 방법을 활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마무리하며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기기 인증 해제와 한메일 및 다음 휴면계정 수신불가 이메일 아이디 변경 방법을 소개해드렸어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께서는 이 글을 통해 블로그 계정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블로그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기기 인증 해제, 휴면계정, 한메일, 다음 메일, 아이디 변경, 티스토리 고객센터, 블로거, 문의하기, 소유자 확인, 문제 해결

    이상으로 긴 내용이었지만, 여러분의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신 시리즈 2 : 시노다 아유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