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BlogSpot Tip

구글 블로그스팟에서 만들 수 있는 블로그 수 제한은 몇개까지? 용량제한1GB

by 낯선공간2019 2019. 1. 18.

목차

    ✈ 구글 블로그스팟 (blogspot.com) 블로그 수 제한과 용량 제한

    Blogger는 외국에서는 무료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블로깅 플랫폼이다.

    Google 계정을 사용하기만 하면 한 푼의 돈도 들이지 않고 몇 분 안에 Blogger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다. 

    적어도 외국인에게 Blogger는 사용하기 쉽고 초보 블로거에게 편리한 시작이 된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잘 쓰지 않는다. 그래서 알려진 내용이 적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1개 이메일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10번까지 만들 수 있다는 제한 사항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도 1개 전화번호당 3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는 제한 사항이 있다.

    그러면 구글 블로그스팟은 블로그를 몇 개까지 만들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100개를 넘게 만들어도 무방하다. 

    다만, 티스토리나 네이버처럼 미디어 파일에 대해 관대하지 않다는 것이 문제다.

    Blogger 계정 한도

    블로그 수 : 계정 당 100 개가 넘는 블로그를 만들거나 만들 수 있다. 이 블로그 는 단일 계정에 충분하다.

    프로필 길이: 내 프로필 정보는 1200 자로 제한된다.

    관심 분야 및 즐겨 찾기 추가 정보 : 관심 분야 및 즐겨 찾기에 대한 추가 정보 는 2000자를 초과 할 수 없다.

    몸에 딱 달라붙는 원피스 레이싱 모델 각선미
    몸에 딱 달라붙는 원피스 레이싱 모델 각선미

    /1961

    블로그 한도

    게시물 수 : 블로그 1개당 포스팅할 수 있는 게시물의 수는 무제한이다. 게시물 자체에 대한 제한은 없다.

    페이지 수 : 정적 페이지는 20개 이상을 만들 수 있다. 한국 블로거에게는 생소한 개념이지만, 워드프레스나, 블로거닷컴에서는 당연한 기능이다. 블로그 속의 작은 사이트 정도라고 생각해도 된다.

    글자 수의 제한 : 개별 블로그 글자수에 대한 제한은 없다. 그러나 블로그 게시물이 많으면 페이지 크기 제한을 초과 할 가능성이 있다.

    페이지 크기 제한 :  각 별도의 페이지 (기본 블로그 페이지 및 보관 파일 페이지)의 크기는 1MB를 초과 할 수 없다. 이 한도를 초과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다.

    "006 번 Blogger 지원 팀에 문의하십시오. 페이지 크기 제한을 유지하려면 페이지에 표시되는 게시물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페이지로드 속도 에도 도움이됩니다."

    블로그 제목 : 블로그 제목의 길이에 제한은 없다. 그러나 SEO 의 가장 좋은 제목의 길이는 70자로 이내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는 15자 이내를 선호한다.

    블로그 설명 : 블로그 설명에 최대 500 자까지 입력 할 수 있다. 참고로 네이버 검색에서는 35자 넘으면 싫어한다.

    라벨 수 : 라벨은 블로그 게시물 당 20개로 제한된다. 라벨이라는 것은 한국으로 치자면 tag다.

    미디어 제한

    미디어 파일 (이미지 및 동영상)은 Picasa 웹 앨범 에 저장되며 1GB의 무료 저장 용량이 제공된다.

    이미지 수: 이미지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있는 공간은 1GB뿐이다. 이게 가장 큰 제한 사항이다.

    이미지 크기 제한 : 이미지 크기 에는 제한이 없지만 페이지로드 속도 에는 이미지를 압축하고 업로드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모바일을 통해 업로드 된 이미지는 250k로 제한된다.

    동영상 제한 : Picasa에서 1GB의 용량에 올려서 동영상을 올린다면 2~3개 만으로 용량이 오버될 것이다. 동영상이 필요하다면 유튜브를 이용해서 퍼가는 것이 적당하다.

    블로거에 대한 제한

    팀원 / 작성자 : 블로그는 100명의 회원을 가질 수 있다.

    의견 수 : 댓글을 닫을 때까지 각 게시물마다 무제한의 댓글을 달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