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Youtube Tip

유튜브 노란딱지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검토요청 하기

by 낯선공간2019 2018. 10. 30.

목차

    유튜브 노란딱지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검토 요청하기

    유튜브를 이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4월부터 유튜브의 광고 정책이 크게 변경되면서, 많은 채널이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이라는 노란딱지가 붙으면 수익이 급감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 중 하나는 검토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검토 요청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정책 변경의 배경

    2017년 4월, 유튜브는 광고주를 위한 새로운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이 정책은 채널 전체의 조회수가 1만 건 미만인 경우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하고,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에서는 광고를 제외하는 등 광고주에게 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노란딱지의 의미와 문제점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이라는 노란딱지는 구글의 인공지능이 해당 컨텐츠가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할 때 붙게 됩니다. 이 경우, 해당 동영상에서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거나 제한적으로만 게재되므로 수익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검토 요청 과정

    검토 요청을 하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검토를 요청할 동영상은 지난 7일 동안 조회수가 1천 회 이상이어야 합니다. 조회수가 이 기준에 도달한 경우, "동영상이 모든 광고주에게 적합함을 확인합니다" 옵션을 선택한 후 검토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해당 동영상은 사람이 직접 검토하게 되며, 검토 결과에 따라 광고 게재 여부가 결정됩니다.

    검토 요청의 중요성

    검토 요청이 승인되면 수익이 다시 정상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여러 채널에서 동일한 문제로 검토 요청을 했을 때, 일부 동영상에서는 검토 후 승인이 떨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다면, 검토 요청을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의 광고 정책 변경으로 인해 많은 콘텐츠 제작자가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노란딱지 문제는 검토 요청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문제에 직면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 요청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049

    2017.07.22 18:32

    반응형

    댓글